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합니다.
학생경력개발센터 주최 ‘2017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창업 동아리 선발)’ 시상식이 22일 본관 이사장실에서 개최됐다. 이 대회는 재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4월 한 달간 공모를 진행했고, 적극적인 홍보 결과 지원자가 예년에 비해 크게 증가하여 총 39개 팀, 113명으로 모집이 마감됐다. 이후 공정한 심사를 위해 1차 서면심사에서 16개 팀, 2차 서면심사에서 12개 팀을 각각 선발했으며, 이 팀들을 대상으로 5월 10일 프레젠테이션 발표 심사를 진행했다.
팀별 발표와 외부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 발표 심사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사업화 추진계획들이 돋보였다. 외부 심사위원들도 “한국항공대만의 특색 있는 아이템과 기술들로 타 대학보다 전반적인 수준이 높았다. 아이디어를 잘 발전시킨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겠다”고 평가했다.
최종 심사 결과, △1위(총장상)는 일루직소프트 팀(이경민, 김하은)의 ‘AR을 이용한 유아용 코딩 교육동화책’이 △2위(학생처장상)는 크레이디아 팀(이경현, 조남현, 정용환)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물류택배 플랫폼’이 △3위(우수상)는 KASPARO 팀(조성건, 강형석, 이남준, 혀영진, 장혜정,정인재)의 ‘외골격 가변형 구형 로봇’과 내집탐방 팀(이준호, 김경민, 전재호)의 ‘대학생 원룸 플랫폼’이 △4위(외부상)는 청춘일기장 팀(최은성, 윤태식, 유송희)의 ‘대학 복합문화공간(청춘일기장)’과 위클리펫 팀(이소정,최주혁,김광순,류동헌,김준태)의 ‘반려동물 간식 배달서비스’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으며, 지속적인 창업활동이 가능하도록 교내에 별도의 창업공간도 제공될 예정이다. 학생경력개발센터는 앞으로도 경진대회, 창업특강, 창업정보 제공 등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20170522business1.jpg (1 Mbyte)